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직구족을 위한 날 사이버 먼데이

by ▽_ 2016. 11. 2.

직구를 노린다면 사이버 먼데이





사이버 먼데이 (Cyber Monday)는 11월 넷째주 목요일인 미국의 추수감사절 다음주 첫번째 월요일을 뜻하는 마케팅 신조어이다.온라인매장 중심으로 판매가 이루어지며 블랙 프라이 데이 다음 돌아오는 월요일을 말하는데 추수감사절의 연휴가 끝나고 일상을 복귀하는 소비자들이 온라인으로 물건을 구매할 수 있도록 마케팅 한데서 유래하였다. 사이버 먼데이라는 용어는 2005년 미국의 한 쇼핑몰에서 "일년 중 가장 큰 온라인세일인 사이버 먼데이가 곧 다가옵니다!" 라는 문구를 사용하면서 시작 되었다. 






사이버 먼데이의 특징

  • 온라인쇼핑 중심

블랙프라이데이와 마찬가지로 큰폭의 할인을 제공하며 줄을 서지 않고도 물품을 집에서 받을 수 있는 온라인 쇼핑을 위한 날이다. 온라인 매출의 70%가 이때 발생하며 점점 그 비중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 세일에 세일

사이버먼데이 당일에도 세차례의 깜짝세일 진행 (동부,서부의 0시 / 점심시간)하며 미국의 동부와서부에 거점을 둔 쇼핑몰들의 시차를 이용하면 하루 3차례의 추가 할인 기회를 잡을 수 있다. 




인터넷의 발달은 소비패턴에도 지대한 영향을 미치게 되었는데 그와 함께 성장한 것이 바로 이 사이버 먼데이다. 블랙 프라이데이를 포함한 연말 쇼핑 시즌에 밖에서 오랜 시간 줄서서 물건을 구입 하는 대신 온라인 쇼핑으로 점점 물건을 구매하는 사람들이 많아졌기 때문이다. 


기업 입장에서는 블랙프라이데이에 팔지 못한 재고를 이 날 처리하지 않으면 완전 재고가 되기 때문에 블랙프라이데이보다 10% 더 할인 된 가격에 물건을 팔기도 하기 때문에 블랙프라이데이에 쇼핑 기회를 놓쳤던 사람들이 이 사이버먼데이를 공략하기도 한다. 



올해는 11월 28일 월요일이 온라인 지금신이 강림하는 Cyber Monday이다. 






포스팅에 만족 하셨다면 공감 꾹 눌러주세요.

댓글은 언제나 환영입니다. 

여러분의 1초! 꾹! 이 저에게는 큰 힘이 됩니다. 


로그인 없이 클릭으로 가능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