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세이브 더 칠드런] 모자뜨기 캠페인

by ▽_ 2016. 11. 10.

배워서 남주고 싶은 사람 모자학교로 모여라 !








세이브더 칠드런의 신생아 살리기 모자뜨기 캠페인이 벌써 10주년이나 되었다. 10주년 기념으로 세이브 더 칠드런에서는 '모자학교'를 만들었는데 모자학교에서는 유명한 모자뜨기 뿐 아니라 자신이 가진 다양한 재능으로 기부하는 방법을 소개 하고 있다. 그냥 모자만 뜨려고 했는데 강하늘씨가 저렇게 해맑게 모이라고.. 정신을 차려보니 내 손은 가입 완료를 클릭하고 있었다. 




세상을 돕는 이 7가지 원칙 멋지지 않은가? (지금 착한 수다쟁이인 척 하고 있는 ). 하하하

주위에서도 보면 '좋은 일'을 하고 싶지만 막상 어떻게 해야 하는 지 모르시는 분들이 많다. 혹시 본인이 그렇다면 세이브더 칠드런의 모자뜨기 캠페인에 참여 해 보는 것은 어떨까? 



신생아 살리기 모자뜨기 캠페인이란?

아프리카나 아시아 등에 살고 있는 생후 28일 미만의 신생아들의 체온 유지와 보온을 위해 모자를 직접 떠서 해외 사업장에 보내주는 참여형 캠페인.매년 전 세계에서는 한 달 안에 목숨을 잃는 아이가 270만명이고 이중 약 96만명이 태어나는 당일 사망한다고 한다. 그 사망 원인 중에 저체온증도 있는데 모자 혹은 담요로 체온을 높여 주기만 해도 생존율을 훨씬 높일 수 있다. 

모자 뜨는 법을 모르는데 후원이 가능한가?

가능하다. 키트 안에 모자 뜨는 기본 뜨개법이 자세히 나와있고(겉뜨기, 안뜨기) 이 두가지 방법만으로도 모자 뜨기가 가능하다. 그래도 모르겠다 하는 분들을 위한 동영상 튜토리얼도 있으니 참고. 


지속적인 후원이 불가능 한데 신청해도 되나요?

지속적으로 후원하는 프로그램도 있지만 모자뜨기 같은 경우는 1회성으로 참여 할 수 있다. GS SHOP에서 키트 구매가 가능하다. 후원을 얼마나 오래 얼마나 많은 금액을 하느냐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지금' 하는 것이 중요한 것이니까. 


모자학교 입학은 어떻게 하나요?

세이브 더 칠드런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맨 위에 배너에 강하늘씨가 나와서 안내를 해 줍니다. 메인에 있으니 찾기 어렵지 않을것이다. [자세히 보기] 클릭 - [모자학교 입학하기] 순서로 따라 가면 끝. 




이렇게 모자 학교에 입학을 해버리고 말았다. 그리고 키트를 구매하였다.  작지만 내가 할 수 있는 것으로 누군가를 도울 수 있다는 것은 정말 감사하고 행복한 일. 아 그리고 모자를 떠서 보내면 자원봉사 시간도 인정해 준다고 하니 학생들도 함께 참여 해 일석 이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포스팅에 만족 하셨다면 공감 꾹 눌러주세요.

댓글은 언제나 환영입니다. 

여러분의 1초! 꾹! 이 저에게는 큰 힘이 됩니다. 


로그인 없이 클릭으로 가능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