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 읽고, 쓰다/일상 생각

행복해지는 습관 만들기

by ▽_ 2019. 6. 1.

행복은 습관이다. 그것을 몸에 지니라

 - 허버드


행복은 항상 멀리 있는 듯했다. 

나의 삶에 있는게 아니라 TV속 주인공들에게 있는 것. 

 

그 캐릭터들의 삶이 행복해 보였다. 

고난을 보여주지만 그들은 어차피 극복하고 성공 할 테니까. 

주인공은 언제나 없어보이지만 사실 모든 것 다 가지고 있더라.

 

하지만 부러워 할 필요는 없다. 

그 행복은 작은 TV 안에 행복으로 끝나는 것이고

실제의 삶은 또 다를테니.

 

행복하게 살고싶다. 

사랑하는 사람들을 충분히 사랑하고 

고마운 사람들에게 충분히 감사를 표현하고 

살아지는 삶이 아니라 살아가는 삶을 살고 싶다. 

 

로또처럼 아주 우연한 기회에 한방으로 

인생을 갑자기 행복하게 만들 수 없음을 잘 알기에 

지금 나는 생복해 지기 위한 사소한 습관을 만들고 있다. 

 

아침에 눈을 뜨면 청소하는 습관.

많이 가지지 않고 나누며 버리는 습관.

아침마다 글을 쓰며 나의 하루를 생각해 보는 것.

인스턴트보다 자연 그대로의 것을 많이 먹는 습관.

 

하나 둘 좋은 습관을 만들며 늘려 가려고 한다. 

또 내가 행복해지기 위해 어떤 습관을 만들면 좋을지 생각한다. 

사소하지만 꾸준함의 힘을 믿는다. 

 

그래서 나는 조금씩, 꾸준히 행복해지고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