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은 언제나 옮다/여행후기

[대만] 현지 환전하기 - 타이베이 씨티은행

by ▽_ 2017. 5. 31.

현지 환전하기 - 타이베이 씨티은행




여행일시 : 2017.04


장소정보 - 시티은행


  • 공항에서 환전하는 것보다 싸게 환전 할 수 있다. 
  • 수수료 $1

외국을 나가게 되면 가장 고민하는 문제 중에 하나가 환전일 것이다. 이번 대만 여행 할 때에는 한국에서 일체의 환전을 하지 않고 (인천 공항에서 환율만 확인) 씨티은행에서 뽑을 생각으로 약간의 현금(새벽에 도착 하므로) 십만원만 챙겨 갔다. 

숙소에 도착하고 대만 씨티은행을 검색 했는데 제대로 된 정보가 없어 결국 나는 메인 스테이션에서 물어 물어 도착 할 수 있었다. 대만 여행을 계획 하는 사람들을 위해 비교적 접근성이 좋은 대만 씨티은행 몇군데를 안내 하도록 하겠다. 


 1.국립 박물관 근처 

타이베이 메인 스테이션 및 중심가에서 가장 가까에 있는 씨티은행이다. 국립 박물관에서 가까우며 메인스테이션에서도 걸어서 이동 할 수 있다. 



2.MRT SONGJIANG NANJING역 맞은 편

지하철 역 근처에 있어 접근하기가 편하다. 초록색 MRT라인인 송쟝 난징쨘에서 내리면 대각선에 바로  위치해 있다. 



3. MRT Daan Park 역 부근

MRT DAAN공원역에서 내려 조금만 걸으면 된다. 길이 복잡하지 않아 찾기 쉽다. 



4.국부 기념관 근처(타이베이 시티홀 정류장)

타이페이 시청역에서 내려 한블록 쭉 내려가다 보면 바로 보인다. 근처에 국부 기념관도 있으니 찾기 어렵지 않을 것이다. 




물어 물어 찾아간 씨티은행이 정말 반가웠다. 안에 들어가지 않고 밖에 있는 ATM기를 이용했는데 언어를 선택 할 수 있어 어렵지 않게 환전 할 수 있었다. 



씨티은행을 찾았으면 바로 ATM기로 가서 "한국어"를 누르면 된다. 그 다음은 한국어 안내에 따라 실행 하면 되는데 실제로 환전 해 보니 한국 공항환전<대만 공항 환전 <<시티은행 인출 순으로 환율이 좋았다. 미리 은행에서 환율 우대 받아 환전 하는 것이 아니라면 공항 환전보다 합리적이고 일반 은행 환전과 별 차이 없는 씨티은행 환전(인출)을 이용하는 것이 편하고 좋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