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운전자들은 주목! - 착한 운전 마일리지제

by ▽_ 2016. 12. 8.


착한 운전 마일리지제란?




'무위반, 무사고 준수 서약서'를 경찰서나 우리은행에 접수하고 1년간 서약 내용을 지키면 '착한 운전 마일리지'가 10점 씩 적립되고 운전 면허 정지 처분 시 누적 마일리지만큼 면허 벌점을 감경하는 제도이다. 






물론 운전자로서 사고를 내지 않는 것이 가장 최선이겠지만 혹여 사고가 발생하여 운전 면허가 취소 될 경우 쌓아 놓은 마일리지로 벌점을 경감 시킬 수 있기 때문에 운전자라면 필수로 들어야 하지 않을까 싶다. 


1년 동안 무위반, 무사고를 서약 했으나 실천하지 못했을 경우 재 서약이 가능한가? 


가능하다. 서약 실천 기간 중에 교통 사고를 유발하거나 교통 법규를 위반한 경우에는 그 다음날 부터 다시 착한운전 마일리지제를 신청하여 서약 할 수 있다. 


한번 마일리지를 받으면 재서약이 가능 한가? 


가능하다. 서약 횟구는 제한이 없으며 매년 무위반, 무사고를 지키면 마일리지 점수가 10점씩 계속 누적 되어 진다. 


마일리지는 얼마동안 유지 되는가? 


보통 카드사나 항공사에서 주는 마일리지는 일정 기간이 지나면 소멸 되지만 이 착한 운전 마일리지는 면허 벌점을 공제하는 경우를 제외하면 계속 누적, 지속 된다. 



신청방법

운전자를 위한 착한 운전 마일리지제는 eFINE"(http://www.efine.go.kr) 에서 바로 신청이 가능하며 가까운 경찰서, 지구대, 파출소에 직접 방문하여 신청해도 된다. 


인터넷 신청의 경우 상단의 홈페이지 접속 - 착한 마일리지 클릭 - 공인 인증서 로그인 - 확인 을 누르면 바로 신청이 가능하다. 







포스팅에 만족 하셨다면 공감 꾹 눌러주세요.

댓글은 언제나 환영입니다. 

여러분의 1초! 꾹! 이 저에게는 큰 힘이 됩니다. 


로그인 없이 클릭으로 가능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