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은 언제나 옮다/여행 정보

[싱가포르-센토사]센토사에서 즐기는 액티비티 - Luge/센토사 놀거리 추천

by ▽_ 2018. 12. 22.

센토사에서 즐기는 액티비티 - Luge



여행일시 : 2017.05


장소정보


  • 센토사 모노레일을 이용하여 비치(beach)역에 이동
  • 비치역을 정면으로 봤을 때 왼쪽으로 이동 
  • Sky line Luge sentosa라는 이정표를 따라 가면 됨


싱가포르의 센토사는 관광 특구 답게 즐길거리가 매우 풍성하다. 싱가폴에서 머무는 동안 하루는 날 잡고 액티비티를 즐기기로 하였는데 오늘은 그 중 루지를 소개하고자 한다. 

루지란?

루지는 썰매를 말한다. 1인용 혹은 2인용 소형 썰매로 스포츠 경기에서의 루지는 다리를 구부리거나 어깨를 기울여 무게 중심을 이용해 방향을 조절 하는 것이다. 하지만 대부분 액티비티로 이용할 수 있는 루지는 운전대가 달려 있어 자동차 몰듯 쉽게 조정할 수 있다. 


[팁] - 하나 !


  • 센토사에서 해 질 무렵 선선할 때 루지를 이용하고 근처 해변에서 간단한 식사 후 윙스 오브 타임을 관람 할 것을 추천! (윙스 오브 타임은 입장권이 필요하다.)



루지를 이용하기 위해선 모노레일로 비치 역까지 이동하면 된다. 각 호텔을 도는 순환 버스를 타고 모노레일을 탈 수 있는 곳으로 이동 한 후 모노레일을 타고 비치역에서 내린다. 비치역에서 조금만 걸어가면 '스카이라인- 루지'를 찾을 수 있으니 너무 걱정 할 것 없다. 



센토사 모노레일은 아기자기 하고 예쁘게 생겨 타는 맛이 있다. 또한 모노레일 모든 구역을 무료로 이동 할 수 있기 때문에 센토사 여행 예정이라면 가고자 하는 곳 근처 모노레일 역이 어딘지 알아 보면 좋다. 머무는 호텔에서 노선을 물어보면 알려 주기도 한다. 



[팁] - 둘 !


  • 센토사 내 순환 버스 및 모노레일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





비치 역에서 이리 저리 둘러보면 근처에 여러가지 액티비티를 할 수 있다는 안내판을 볼 수 있다. 해안이여서 수상 스포츠를 즐기거나 가끔 열리는 레크레이션에 참여하거나 할 수 있다. 우리는 루지를 이용하기 위해 안내판을 찾아 다녔다. 

비치역에서 발견한 루지 안내판! 

안내판의 화살표 방향과 여자가 가리키는 손의 방향이 반대이지만 양쪽 어느쪽으로 가든 도착 할 수는 있다. 하지만 화살표 방향으로 가면 조금더 효율적으로 빠르게 도착한다. 

우여골절끝에 루지 티켓팅 하는 곳을 찾을 수 있었다. 한국에서 표를 구매한 것이 아니고 현지에서 구매하였는데 곳곳에 안내판이 잘 되어 있고 티켓 부스에 도착하면 이용 횟수 및 가격이 잘 안내 되어 있으니 걱정 할 것 없다. 

루지를 타려면 어딘가를 한참 올라 가야 하는데 다행이도 에스컬레이터가 매우 잘 되어 있다. 

티켓 판매처에서 티켓 구매 후 입장을 하게 되면 장비를 준다. 순서대로 입장하여 안 쪽에 구비된 헬맷을 받으면 본격적으로 루지를 이용하기 위해 리프트를 타고 이동한다.  우리는 총 3회 이용권을 끊었는데 한번 타고 내려오면 다시 이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올라가 루지를 타고 아래에 내려 오면 된다. 

리프트를 타고 올라가는 동안 센토사 섬이 어떻게 생겼는지 구경할 수 있고 시원한 바람과 푸르른 녹음을 감상할 수 있다. 

드디어 루지 타는 곳 입장 ! 처음 출발선에 앉으면  안전 사항 및 기본적인 조작접을 알려준다. 브레이크 잡는 법, 속도 올리는 법, 출발 하는 법 등 말이다. 한국인이 많이 이용하는지 우리 일행을 본 직원은 출발 신호를 하나, 둘, 셋이라는 또랑 또랑한 한국말로  주었다. 

교육을 받으면 교육을 받았다는 표시로 출발 선에서 도장을 찍어 준다. 초등학교 운동회 달리기 이후로 손등에 도장을 오랫만에 받아보았다. 두번째 부터는 이 도장을 보여주면 따로 교육을 받지 않고 앉아서 출발 할 수 있다. 


정상에서 바람을 가르며 루지를 타고 내려오면 레일에 정차를 해야 한다. 타는 사람의 역량에 따라 매우 빠른 바람을 즐길 수도, 천천히 경치를 감상하며 세월아 네월아 내려오는 방법이 있다. 시간 제한이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여러번 타는 탑승권을 구입 할 경우 다양한 코스를 다양한 속도로 즐기면 좋을 것 같다. 

싱가폴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더욱이 싱가폴의 휴양섬 센토사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섬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액티비티 활동을 추천한다. 루지의 경우 어린이들도 이용할 수 있을 만큼 안전하면서도 썰매 놀이 특유의 감성과 재미를 주기 때문에 어른들에게도 좋은 경험이 될 것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