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물 나눔/나눔 이야기

텃밭 작물 수확 / 채소박스 보내기 / 친구에게 선물 /루꼴라 수확 / 야채포장하기

by ▽_ 2020. 5. 28.

올해 텃밭을 가꾸면서 생각한 목표중에 하나는 선물하는 텃밭 만들기였다. 씨앗이나 다른 것도 나눔 하지만 수확물을 나눠 주고 싶은 마음도 있었다. 그러던 중 목표 하던 첫 나눔을 할 수 있었다. 바로 친구에게 말이다. 마트에서 쉽게 구할 수도 있겠지만 그래도 나의 정성을 담아 보내주고 싶었다. 루꼴라를 보내 주는 김에 함께 자란 채소들도 챙겨 채소박스를 한아름 만들었다. 1차 선물 박스 출발. 

  • 발송일 : 2020.05.08
  • 발송 내역 : 버터헤드, 그랜드래피드, 적상추, 청상추, 루꼴라, 애플민트, 로즈마리

텃밭 작물 수확 / 채소박스 보내기 / 친구에게 선물 /루꼴라 수확/야채포장하기


친구에게 보낼 채소 박스를 꾸려 보았다. 수확하고 바로 씻고 포장하느라 각각의 야채 사진을 찍지는 못했다. 선물로 보낼 팩은 총 3팩으로 담았는데 첫번째 팩에는 친구가 좋아하는 루꼴라만 따서 담았다.  2월에 파종하고 한번도 수확하지 않아 막 나기 시작하는 잎부터 어마어마하게 자란 잎까지 다양했다. 하지만 먹을 수 있는 잎을 보내야 하기에 적당히 자란 루꼴라 잎을 수확 하여 보내 주었다.

루꼴라 발아 / 루꼴라 키우기 / 고소한 잎채소 추천 / 이탈리아 요리에 어울리는 허브

 

루꼴라 발아 / 루꼴라 키우기 / 고소한 잎채소 추천 / 이탈리아 요리에 어울리는 허브

작년에 처음으로 루꼴라를 키웠다. 채소를 좋아하는 사람이 아니여기에 생소한 이름였지만 처음 키워본다는 생각에 설레며 어떻게 자라는 식물인지 궁금해 했다. 고소한 허브였고 샐러드나 요�

lifeisdelight.tistory.com


그리고 다른 1팩에는 쌈채소 종류를 담아 주었다. 버터헤드 약간, 그랜드래피드, 적상추, 청상추이다. 

버터헤드 결구 / 쓰지 않은 상추 / 맛있는 상추 추천 / 버터헤드키우기

 

버터헤드 결구 / 쓰지 않은 상추 / 맛있는 상추 추천 / 버터헤드키우기

겨울에 미니 온실이나 LED등 혹은 따뜻한 실내 온도를 갖추지 않은 곳에서 상추를 키우겠다고 했다가 몇번 실패를 하고(발아 했으나 자라지 않음) 드디어 올 봄, 버터헤드 상추를 모종까지 길러 �

lifeisdelight.tistory.com

그랜드래피드 상추 / 노지 정식부터 수확까지 / 식감이 아삭한 상추 / 샐러드용 상추 / 그랜드 래피드 상추 잎 모양

 

그랜드래피드 상추 / 노지 정식부터 수확까지 / 식감이 아삭한 상추 / 샐러드용 상추 / 그랜드 래�

상추는 흔한 작물이다. 청상추, 적상추 등 텃밭에서 거의 기본적으로 키우는 작물중 하나가 바로 상추이니까. 나도 제일 처음 텃밭을 시작 했을때 여름에 파종할 상추 씨앗을 한봉지 구매 했었��

lifeisdelight.tistory.com

그리고 마지막 작은 팩에는 샐러드 할때 장식 할 수 있는 허브로 애플민트와 로즈마리를 조금 따서 함께 넣어 주었다.

로즈마리 가지치기 / 봄맞이 허브 정리 / 허브 통풍 관리하기 / 로즈마리 월동

 

로즈마리 가지치기 / 봄맞이 허브 정리 / 허브 통풍 관리하기 / 로즈마리 월동

드디어 로즈마리를 월동 시켰다. 가장 먼저 키운 식물이 바로 로즈마리였는데 작년만 해도 겨울을 못넘기고 죽였는데 드디어 올해는 무사히 월동 하고 벌써 새 잎을 내고 있다. 화분에 키워서인

lifeisdelight.tistory.com


[야채 택배포장하기]

날이 더워지기도 하고 마땅한 포장상자가 없어 집에 정기 구독으로 온 이너박스에 야채를 담아 주었다. 야채는 수확 하자마자 잘 씻어준 후 발송 하기 전까지 냉장고에 넣어 보관을 해 주었다. 우체국 가기 전 야채를 송곳으로 여기 저기 구멍 낸 지퍼팩에 담아 준 후 다시 박스에 담아 주었다. 우체국 택배로 보냈는데 친구가 바로 다음 날 받을 수 있었고 싱싱하게 잘 도착 했다고 한다. 

여기서 문제, 나는 지퍼팩이 아닌 신문지로 포장해서 보내고 싶은데 쌈채소를 그렇게 보내도 되는지 걱정이다. 선물을 할 때마다 플라스틱 지퍼팩을 쓰는게 좋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신문지에 포장해서 보내 보신 분 있으면 제발 알려주세요. 야채가 잘 도착 하는지)


  • 제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꾹" 눌러 주세요.  포스팅 하는데 힘이 됩니다 :)
  • 도움이 되는 의견이 있다면 언제든지 댓글 달아 주세요.
  • 더욱 양질의 포스팅을 할 수 있도록 많은 격려 부탁 드립니다.

 

[이 블로그 추천 글]

반응형

댓글